전통 수직방식 & 천연소재를 고집하는 하이엔드 카페트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천연소재 하이엔드 카페트 컬렉션입니다.

ART COLLECTION(아트컬렉션)은 한일카페트에서 Dekiling(데킬링)이라는 네팔의 카페트 기업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는 카페트 컬렉션으로 Dekiling(데킬링)은 독일 최고의 수직 카페트 판매회사인 Domaniecki(도미니크)에 제품을 납품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또한 명품 가구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 디자인 카페트만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네팔에서 생산되는 카페트는 전통적인 티베트 카페트 직조방식과 유사합니다. 특히, 아트컬렉션은 티베트의 루프 매듭으로 마감되는데 이는 1950년대 중국 점령 이후 네팔에 정착하며 망명생활을 하는 티벳인이 설립한 두개의 카페트 공장에서 생산되기 때문입니다. 주요 소재로는 네팔 고산지대에서만 나는 마 또는 삼과 비슷한 쇄기풀의 일종인 Nettles(너틀)로 천연소재를 사용하며 별도로 바닥 백킹이 필요하지 않고 촘촘하고 밀도감 있게 짜여져 내구성이 우수하고 카페트의 수명이 깁니다.

사람이 직접 원사를 엮는 수직카페트입니다.

전통 베틀에 씨실과 날실을 두고 원사를 엮는 방식으로 핸드노티드 카페트는 혼자 짜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 1개의 카페트를 만드는데 평균 2~3명이 동시에 작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촘촘한 밀도감으로 내구성이 강하고 직접 엮어서 만드는 방식이기에 별도의 백킹이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카페트의 수명이 깁니다. 제작기간은 2평 카페트 기준으로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소요되며 하루에 짤 수 있는 길이가 최대 20cm가 한계이며 사람이 직접 만드는 수직 카페트인 만큼 장인의 기술력과 노고 그리고 정성으로 하나의 작품이 되는 카페트입니다.